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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계, 세무 & 인사, 노무 자료/인사 & 노무 자료

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 관련 - 무료 임금명세서 작성 프로그램 보급 예정

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 관련 자료

- 무료 임금명세서 작성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할 예정임 -

 

 

 

이제는 제법 쌀쌀한 가을이 되었습니다.

다들 감기, 코로나 조심하세요^^

 

© Valiphotos, 출처 Pixabay

 

 

 

최근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인해,

2021년 11월 19일부터,

임금명세서 교부가 의무화 되었습니다.

 

따라서, 각 사업장에서는 기존의 임금명세서에,

추가로 "각 수당 및 공제내역 등"의 계산 내역까지 기재하여,

근로자에게 교부해야 합니다.

 

미교부 하거나 작성 사항이 누락 또는 잘못된 경우,

과태료가 상당하니,

반드시 제대로 작성하고, 교부해야 합니다.

 

임금명세서를 교부하지 않았던 사업장에서는,

임금명세서 양식부터 계산 내역까지, 준비할 내용이 상당할 것이고,

기존에 임금명세서를 교부해왔던 사업장에서는,

명세서에 계산 내역 등을 추가해야 하는 등, 여러 불편함이 예상됩니다.

 

뚜아왁~~

 

임금관리 부분이,

이미 "전산화되어 있는 사업장"에서는,

프로그램 업데이트 등을 하거나,

"법에 맞는 내용으로 기재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변경을 함으로써,

준비가 가능할 것이나,

 

일부 영세 업체들은

단순히 엑셀 등 서식으로 임금 계산 등을 해온 곳도 있어서,

프로그램을 새로 구입해야 하는 등 재정적 부담과,

어떤 프로그램을 구입할 것인지 등, 고충이 예상됩니다.

 

그에 따라,

정부에서는

"무료 임금명세서 작성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할 예정

이라고 하니,

실무자나 각 사업장에서는,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정말~??

 

다만,

개발 보급할 프로그램의,

사용 제한(인원수 등)이나 편의성, 언제 보급할지 등,

현재까지 어떤 사항도 제공되고 있는 것이 없으므로,

향후 보급이 되어 보아야,

얼마나 유용할지 등, 판단이 가능할 것이므로,

 

당장 다음 달부터 적용해야 하는 사업장에서는,

정부의 제공 프로그램에만 기댈 수는 없고,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기는 합니다.

 

다만, 정부에서도

무료 임금명세서 작성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 예정이니,

참고하시라는 의미에서 간단히 적었습니다.

 

향후 정부에서 제공할 프로그램이 공지되거나,

프로그램에 관련한 추가 정보가 들어오게 될 경우,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힘내시길~~

 

 

힘들 내세요~